코주위 화이트헤드, 블랙헤드 생기는 원인과 제거 방법

2021. 7. 9. 16:55미용

여름철 금방 금방 올라오는 피지 딸기코 블랙헤드 집에서 쉽게 제거하는 방법

 

 

블랙헤드 원인

우리의 민감한 모공은 기온 변화와 강한 자외선에 땀과 피지로 탄력을 잃게 됩니다.

넓어진 모공에 피지가 증가하면 우리 피부는 스스로 보호하기 위해 두꺼운 각질층을 만들게 됩니다.

두꺼워진 각질층은 모공 속 피지를 가둬놓고 이 모낭 안에 고여 화이트헤드가 됩니다.

이 과정에서 화이트헤드가 먼지와 뭉쳐 검게 변하거나 공기와 접촉해 산화되며,

그 검은 덩어리가 두꺼워진 각질층에서 배출이 안되면서 검은 블랙헤드가 됩니다.

 

예방법

예방법은 블랙 해드, 화이트 해드가 생기지 않게 모공 청결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피지가 모공에 쌓이지 않게 꼼꼼히 세안을 하고, 일주일에 1~2번 정도 각질이 쌓이지 않게 각질 제거를 해줍니다.

매일 하긴 귀찮지만 틈틈이 해주기만 해도 피지가 많이 줄었다 느낄 수 있는 딥클랜징 방법은

스팀타월로 모공을 열어주고 피지를 녹여 클렌징 폼으로 세안 후

제일 중요한 깨끗해졌지만 열려있는 모공을 닫아주기 위해 찬물로 마무리 세안을 해줍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제거방법

 

 

첫 번째

제일 간편하고 많이 알려진 방법은 코팩입니다.

단점은 민감한 피부는 피부에 자극을 주며 모공이 더 커질 수 있다는 점입니다.

요즘은 모공을 넓여주고 조여주는 제품이 세트로 들어있는 코팩이 시중에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코팩만 있으신 분들은 스팀타월로 5분 정도 모공을 열어주고, 코팩 사용 후 찬물로 세안 후

모공축소에 도움되는 스킨케어까지 해주시면 됩니다. 

블랙헤드 제거는 일주일에 1~2회 정도가 적당하며 팩을 잘못해 피부에 너무 큰 자극을 주게 되면

오히려 피지가 더 많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두 번째

바세린으로 피지를 녹여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스팀타월로 모공을 열어주고 바세린을 바른 뒤  10~15분 정도 비닐랩을 씌워줍니다.

시간이 지나면 면봉으로 살살 닦아 냅니다. 

노랗게 피지들이 녹아서 닦이는걸 눈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닦아낸 후 꼭클렌징 오일로 모공 속 남아있는 바세린을 제거해줘야 합니다.

오일로 마사지하듯이 세안하고 간단하게 클렌징을 해주고 

마무리 찬물 세안으로 깨끗해진 모공을 닫아줍니다.

 

블랙헤드 제거 방법중에는 천연팩, 흑설탕스크럼, 시중 블렉헤드 제거 제품 사용 등 

많은 방법이 있는데 제가 꾸준히 하고 있고 개인적으로 효과가 제일 좋았던 위에 두 가지 방법만 포스팅하겠습니다.

 

딥클랜징 세안, 일주일 1~2회 각질 제거, 코팩&바세린으로 제거 

위 세가지만 잘하셔도 피지가 많이 줄어드는 걸 느끼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일 중요한 부분은 

절대로 손으로 짜시면 안 됩니다..

세균 감염 위험도 있고, 모공을 잘못 건드리면 더 많은 피지가 생기게 되고 모공도 넓어지며

악순환의 연속이기 때문입니다.

위 방법들이 손으로 짜는 것보다 더 확실하게 제거가 됩니다.

한 번으로 몇 달 혹은 몇 년 묵혀둔 돌덩이들이 한 번에 제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꾸준하게 1~2달만 관리해보시면 달라진 피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 손으로 건드려서 넓어진 모공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는데

한번 넓어진 모공은 줄이기가 무척 힘듭니다ㅠㅠ...

다음 포스팅엔 늘어난 모공관리법(제가 하고 있는)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댓글 부탁드립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